심볼
국가개요
국가기관
국가경제
여행
문화
대사관 개요
대사 인사말
대사관 위치
대사관 휴일
영사과 안내
비자
비자면제국가
서류인증
투자규제 및 보호
국제조약
투자제도
부분별 투자
 
 

석유 부문 : 국제적 규모를 갖춘 석유 산업은 시장 경쟁력이 있다. 이 경쟁력은 전통적 분야와 새로운 분야로부터 압력을 받을 때마다 끊임없이 개선을 거듭하고 있다. 과거에는 운용이 어렵고 비용도 많이 들어서 시장성이 없었으나, 기술이 개발과 경쟁력을 분기 시키고 있다.
베네수엘라에서는 지속적인 석유 전략이 시행되어 왔다. 이 석유 전략은 OPEC 협정을 준수하는 한편 석유 시장에 맞춰진 생산 정책에 따라 규정되어 왔다.

가스 부문 : 에너지가 세계적 수준으로 성장하리라는 전망은 연간 2.5%의 성장률로 인한 것이다. 청결한 에너지인 가스가 재래적 에너지원에 점차적으로 많이 참여하게 됨에 따라, 향후 10년 동안에 가스에 대한 세계의 수요가 보다 더 증가하리라고 단언적으로 말할 수 있다. 아마도 연간 2.7% 정도까지 증가할 것이다. 이것은 지난 10년간의 지속적인 성장치에 근거하여 추정한 것이다. 대략 146 조 입방 피트(TCF)의 매장량을 갖고 있는 베네수엘라로서는, 국내와 해외 판매 기회로부터 발생할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기반시설의 구축이 대단히 필요하다.

석유화학 부문 : 베네수엘라에서의 석유화학 개발은 지금보다 훨씬 더 커질 공산이 크다. 베네수엘라가 이 분야에서 갖고 있는 경쟁력 있는 이점 가운데서도, 원자재의 가용성, 매장지의 지리적 위치, 급성장하는 시장 즉 남미주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 언급할 만할 것이다. 이런 이점들은 우리 수출의 다변화를 지속시킬 수 있게 하며 이 부문의 국가 경제에 활력을 다시 불어넣을 수 있게 한다. 이 분야에 존재하는 잠재력으로부터 이득을 얻어내기 위해, 메탄 및 에탄 석유화학 부문의 경쟁력 있는 발전에 기초하여 화학 부문에 대한 계획이 하나 구상되어 있으며 이 부문에서는 정유소 산업화를 위해 Pequiven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통상적으로 수입되는 특화 제품으로부터 보다 더 큰 부가가치를 얻어내고, 산업 화학제품을 제조하고, 2차 석유화학 산업 및 소비 산업을 촉진시키기 위함이다.

광산업 부문 : 광산업은 이 나라에 존재하는 엄청난 매장량 때문에 경제 잠재력이 큰 활동이다. 탐사, 저장, 마케팅 계획과 관련하여 안팎으로 자극을 받고 있다.

여행 부문 : 베네수엘라는 다양한 기후와 경치를 갖고 있으므로, 여행지로서 독특한 곳이다. 하지만, 이 부문은 적절히 개발되지 못했으며 따라서 이 부문은 매력적인 투자처로 변천될 수 있음이 분명하다. 베네수엘라는 이런 현실을 인식하고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그 개발을 목표로 하는 일련의 법률을 승인했던 것이다. 현재 놀이동산, 산, 생태학 및 해변 여행 활동을 위한 개발에 적합한 지역에다 호텔과 위락단지를 건설하기 위해 몇몇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무역 부문 : 베네수엘라 무역 정책의 목적은 경쟁력 있는 상업화로의 이행(移行)을 촉진시키고 강화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경쟁력 증가와 수출 증가를 통해 재화와 용역의 소비를 만족시키는 한편 우리의 재화와 용역을 국제 시장에 내다 파는 것이다.

산업 부문 : 산업 개발 전략의 주요 목적은 이 나라의 산업 구조를 재편성하여 보다 더 큰 균질(均質)성과 경쟁력을 갖추도록 하고 합의된 정책에 의해 지원을 받도록 하는 데 있다.

농업 부문 : 농업은 이 나라에서 추진되고 있는 새로운 경제 모델에서 근본적인 역할을 감당한다. 산업 원자재로서 농업이 갖는 중요성은 국가적 식량 체제나 양식 생산보다 훨씬 더 크다. 이 나라의 신기술 및 지리적 위치가 새로운 국제적 실상에 어울리는 잠재적 경쟁력이 있는 만큼, 사용 가능한 중요 수자원과 생물학적 자원은 농업 부문을 지금보다 훨씬 더 큰 규모로 만들 수 있다.

알루미늄 부문 : 민간 자본을 알루미늄 부문의 회사들 안으로 끌어들임. 이 부문을 민간 투자자에게 개방하여 신규 투자를 유치하는 일을 추천할 만한 이유가 있다.
· 경쟁력을 증가시키는 기술상의 갱신.
· 산업 활동 및 고용 출처 유지.
· 경제 확대와 고용을 위한 열려진 기회.
· 물밑 개발: 국가를 변혁시키는 일.

정보통신 부문 : 비석유 부문 중의 하나로 지난 수 년 간 경제 성장을 가장 크게 이룩한 것은 정보통신이다. 이 부문에서는 지난 5년간 160억불이 넘는 투자가 축적되었다. 신기술 개발과 새로운 특혜 허용으로, 정보통신 부문은 향후 10년 간 80억 내지 100억불의 투자를 더 유치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투자 증가는 다른 어느 것보다도 베네수엘라가 지리상으로 유리한 위치에 있어서 신기술, 연수 프로그램, 기술 지원에 쉽게 접근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최근 이 나라에서 이뤄진 기술적 기반시설의 확대는 베네수엘라가 카리브와 남미 지역에서 정보통신의 중추가 될 수 있도록 해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