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볼
국가개요
국가기관
국가경제
여행
문화
대사관 개요
대사 인사말
대사관 위치
대사관 휴일
영사과 안내
비자
비자면제국가
서류인증
투자규제 및 보호
국제조약
투자제도
부분별 투자
 
 
베네수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여행코스
  카리브해 앞쪽인 북부에서는, 일년 내내 볕이 드는 모래 해변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그 아름다움이 비할 데가 없는 "Los Roques" 국립 공원, La Tortuga, Las Aves가 방문객들에게 인상적인 자연 경관을 선사하는 섬, 산호섬, 작은섬, 돌섬, 모래톱 중의 일부이다. Margarita 제도는 Coche 제도 및 Cubagua 제도와 함께 베네수엘라에서 가볼 만한 주요 여행지이다.
Falcon 주 서부 해안 쪽으로 펼쳐져 있는 백사장 해변, 얕은 물가, 온건한 파도, 산호들은 Morrocoy 국립 공원에서 잠수욕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베네수엘라의 북쪽에서는 해안선을 따라 긴 산맥이 형성되어 있어서 Llanos와 바다 사이를 갈라놓고 있다. 이곳 카라카스 계곡에는 "El Avila" 국립 공원이 있으며 "Henri Pittier" 국립 공원도 있다. 따라가다 보면 가장 매혹적이고 고전적인 식민시대의 도시인 Choroni가 나온다.
동쪽으로 가면 "Paria" 국립공원, Araya의 소금광, "Mochina" 국립공원이 조용한 해변이 달린 조그만 들과 함께 나타난다.

나라의 중앙부에는 Guacharo의 동굴 국립 기념물이 있는데, 이것은 이 나라에서 가장 큰 동굴로 그 안에는 Guacharo라 불리는 토종 새가 살고 있다.
   
정글, 평원, 과야나 매시브
  과야나 매시브는 베네수엘라의 남부에 위치해 있는데, 넓이가 75.000 km2 높이가 800 미터인 "Gran Sabana"로부터 해발 2.763 미터인 Roraima에 이르기까지 펼쳐져 우뚝 솟아 있다. 수많은 토종 짐승과 식물류가 살고 있는데 예를 들면 bromeliaceous 과(科)의 "Ayenusa" 것이다.

"시간 속에 사라진 섬"이라 불리는 과야나 매시브는 지상에서 가장 오래 전에 형성된 것으로 2백30만년 전 선(先)캄브리아 시대에 생겨난 것인데, 수직에 가까운 경사면을 갖고 있는 관상(管狀)형 산맥과 "Tepuyes"라 불리는 평편한 산정이 있다. "Canaima" 국립공원 내에 위치해 있는 해발 2.450 미터 높이의 Auyantepuy가 유명하다. 여기에는 세게에서 가장 높은 폭포인 에인젤 폭포 즉 979 미터 높이의 Churum Meru가 있는데, 세계의 자연적인 경이(驚異) 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다.
국토의 20 %에 걸쳐 있는 아마존 정글도 그에 못하지 않은 위용을 자랑한다. 격렬히 흐르는 강들로 인해 두 개의 국제적인 수위도(水位圖) 유역이 형성되고 있다: Oronoquia와 Amazonia. 이것은 베네수엘라와 세계의 다시 없는 생물학적 보고(寶庫)로 간주되고 있다.

Amazonia에는 다른 경이도 존재한다: 나무 줄기 모양으로 생긴 "Autana" 산인데 신기하게도 꼭대기까지 굴이 뚫려 있다; "정글의 Tobogan"인데 정글 속에 존재하는 거대한 자연적 터보건이다.
정글을 탐험하는 멋진 방법 하나는 강을 따라 항해하는 것이나, 언제나 전문 가이드가 동행하여야 한다. Piaroas, Maquiritares, Guaicas, Bares 등과 같은 이런 지역은 원주민들이 살고 있는 곳으로서 인종학이나 인류학적 측면에서 베네수엘라에게 대단히 중요하다.